브라질 이야기

브라질 한식당 홍보 행사 준비중입니다...반찬닷컴은 진행중~~

착한브라질 2013. 9. 1. 10:4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돌아온 착한남편운동본부입니다..

2주간 한국출장을 다녀온 관계로 소홀했었습니다..

날짜로는 딱 7일...미친 일정을 소화하느라 정말 정신없었습니다.

물론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왔죠...ㅎㅎㅎㅎ

아 그리고 올해 한국 여름날씨 무척 덥더군요...

그래서 일정을 빨리 소화하고 시원한 브라질로 돌아왔습니다.


일정을 빨리 정리하고 온 이유는 제가 하는 일들이 너무 많기도 하지만..

다음달 14일에 개최할 한식당 홍보 행사 준비로 좀 서둘렀습니다. 

뭐 아시는 분들도 많지만 다시 한 번 소개 드리자면 제가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반찬닷컴(banchan.com.br)은 한식홍보 블로그입니다.

블로그외에 페이스북, instagrama, pinterest 등 각종 SNS를 통해 열심히 한식홍보를 하고 있죠.

음식 소개와 식당, 식품점, 재료, 문화를 소개하는데 이 중 브라질 사람들에게 한식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9월 14일 오후 7시 봉헤찌로 소재 한식당 석정에서 제 1차  Conquista Banchan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벤트의 목적은 브라질 사람들에게 한식당을 소개하고 아울러 자주 접하지 못하는 요리를 선보이는데 있습니다.

물론 무료일 경우 너무 많은 사람 그리고 무시될 수 있기에..

한 사람당 60헤알(25불 정도) 정도를 받고 불고기, 오징어볶음, 해물파전을  선보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들어오는 브라질 사람 중 대부분은 한인 친구를 따라 식당을 가 본 경험은 있는데 어디에 있는지 또 가서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를 잘 몰라 합니다.

그래서 한꺼번에 해결하고자...식당은 홍보되고....소비자는 요리를 먹어보는 좋은 기회로 기획된 것이죠..

요리강습 경험은 있으니 이런 행사는 처음이여서 배포 자료도 만들어야 하고..후원도 아직 몇 군데 찾아봐야 하고...포스터도 만들어야 하고...제대로 일이 벌어졌습니다..

그리고 이번 행사를 경험으로 앞으로는 지속적으로 여러 식당들을 돌면서 열 계획입니다.

잘된다면 한인 식당에 브라질 손님들로 미어터지는 날이 오겠죠....ㅎㅎㅎ


아 그리고 다음주 7일에는  K-POP STATION 에서 운영하는 제 2차 문화 행사가 열립니다.

작년에 이어 한인성당에서 1000여명의 청소년들이 모이는 중요한 한국문화 행사입니다.
물론 이 날 저도 참석하여 간단한 김밥, 떡볶이, 전을 만드는 강습 코너를 책임지게 되었습니다.
준비할 것은 없이 가서 강습만 주고 오면 되는데...그래도 마이크 들고 설명하려니 은근히 걱정됩니다...

오늘 아침에 도착해서 시차가 약간 있는데 브라질에서의 한류문화 전파는 쭈~욱 이어집니다..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