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이야기

40% 오른 환율, 부동산 가격은?

착한브라질 2020. 8. 27. 23:24

올해들어 환율이 40% 이상 오른 현실. 지난 2014년에도 환율이 40% 급등한 경험을 보면 이제 환율은 앞으로 계속 5~6헤알 사이가  것입니다. 환율이 오르자 달러대비 부동산 가격이 떨어진 것처럼 보입니다. 이때다 싶어 브라질에 투자 문의하시는 분이 계신데 몇가지 정리해서 글을 올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합법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브라질에 거주하는 외국인 거류증,  영주권이 있어야 합니다. 그냥 현찰 들고 몰래 들어와 집을   있는 것은 아니죠. 세금도 내야 하고 자금출처도 밝혀야 하는  까다롭습니다. 예전에 이렇게 말했더니 동남아보다 까다롭다는 댓글도 받았습니다. 아니  사는 것이 그냥 물건 사는 것도 아니고 더욱이 다른 사람 이름으로 샀다가 빼앗기면 어쩔려고 하는지. 하여간 합법적인 방법은 변호사와 상의 또는 한국 투자은행을 통해 펀드에 투자하시길 추천합니다.

 

 

 

 

 

2. 브라질에서 한동안 부동산 붐이 있었습니다. 과거형으로 말한 이유는 이제는 더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아래 도표만봐도 알 수 있듯이 한창 전세계가 호황이었던 2002~2010년 사이 브라질도 투자 많이 받아 건설하면 바로 배로 뛰어 오르던 시절 있었습니다. 그러나 2014년부터 시작한 불경기로 지금은 오히려 적금보다 못한 수준으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원래 브라질에서 부동산은 가격인 잘 안 오릅니다. 땅이 넓어 한국같이 배로 뛰지 않고 오히려 오래된 아파트는 연식을 따져 가격이 떨어집니다. 그렇다고 한국같이 재건축은 당연히 없습니다. 이것 조심해야 합니다.

 

오늘 올린 브라질 소식 동영상입니다. 특히 환율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보시고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irViyQ3mD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