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이야기

2021 브라질 한인 문화 예술 정기총회에서 첫 인사 올림.

착한브라질 2021. 2. 27. 11:23

 

안녕하세요 브라질 한인 문화 예술인 여러분. 저는 브라질에 한식을 알리는 반찬 닷컴 브라질 운영자 손정수입니다.

오늘 예술인이 모인 자리에 요리하는 제가 참석한 것을 보고 의아하게 생각하실 분이 있어서 먼저 반찬닷컴 브라질을 소개하겠습니다.

요리를 뜻하는 Culinária는 문화를 뜻하는 Cultura 와 어원이 같습니다. '농사를 짓다. 재배한다'는 뜻입니다. 즉 경험을 바탕으로 먹고 살 수 있는 방법을 전하는 것입니다.

또한 'Culinaria é arte de cozinhar 즉, 요리는 예술이다'는 정의도 있습니다. 창의력을 발휘하여 끊임없이 변하는 것입니다. 이처럼 요리도 예술이며 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음식 문화는 매우 중요하여 사람은 하루 세끼 챙겨 먹습니다. 여기 모이신 모든 분이 오늘 준비된 김밥을 드시는 것처럼 사람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한식 알림 운동은 불고기와 김치를 일본 것이라고 주장하는 잘못된 것을 바로잡고자 2011년부터 시작했습니다.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음식 문화는 국가. 민족의 경제, 사회, 인식을 알수 있는 정체성을 나타냅니다

이를 잘 아는 미국은 햄버거 콜라를 앞세워 미국 스타일을 전 세계에 퍼트렸습니다.

중국도 이를 알고 잘나가는 우리 것을 빼앗으려 김치는 자기네 것이라 주장하는 것입니다.

한식 알림 운동은 수익을 내는 사업도 아니고 큰 결과물을 내는 것은 아니지만 브라질 사회에 한식 중심이 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비드19 사태로 전 세계가 어렵습니다. 우리 한인도 많이 떠났고 브라질 소비자도 변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변방의 나라, 외국인의 문화가 아닌 세계를 이끄는 경제.문화의 나라 대한민국이 브라질에 있음을 알려야 합니다.

세계를 이끄는 우리 대한민국 브라질 예술인 여러분. 여러분과 함께하여 정말 기쁩니다. 작지만 저도 대한민국과 브라질 문화 발전에 힘을 보태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21 브라질 한인 문화 예술 정기총회에서 첫 인사 올림.

#반찬닷컴브라질 #착한남편운동본부 #착한브라질이야기 #한식요리책 #한식알림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