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이야기

성탄절에는 꼬치전을!

착한브라질 2017. 12. 20. 00:41
반응형




지난 18일 Band 채널 Dia Dia 요리 프로그램의 "세계 성탄절 요리" 코너에 출연하여 꼬치전을 선보였습니다. 브라질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와 매운 것을 먹지 않는 현지 입맛을 고려해서 만들었습니다. 

물론, 우리에게 성탄절 음식이 특별히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축제 분위기를 내려고 꼬치전을 만든 것입니다. 요리를 잘하지는 않지만 쉽게 할 수 있도록 잘 설명하자는 목적을 두고 시작한 반찬닷컴.

이제 7년이 되어가며 많이 알려졌지만, 아직도 카메라 앞에 서기만 하면 혀가 굳고 생각이 없어집니다. 카메라가 돌고 있으면 왜 이리 멍해지는지...참 바보 같군요!

반찬닷컴을 시작하며 일본말 소유보다는 간장을 쓰도록 노력했는데 몇 년 지나고 보니 오히려 이곳 사람에게는 혼돈을 주고 있어 부득이 고유명사는 있는 그대로 쓰렵니다.

또한, 이런 방송은 출연료가 없습니다. 모두 제시간과 돈을 들여 한식을 홍보하는 것입니다. 그냥 보면 쉬운 줄 아는데 몇 날 며칠 고민하고 재료 사고 다듬고 하면 촬영후 꼭 기절하고 맙니다.

그래도 제가 사는 브라질 사회에 문화 자산을 남기고 우리 한인을 알리는 일이여서 재미있게 하려고 노력합니다. 촬영 날도 쌍둥이 두고 요리하러 가는데 잠도 못 자서 얼굴 붇고 난리 아닌 난리였습니다.

그래도 오늘도 웃고 삽시다. 즐거운 성탄절 보내고 내년에는 얼마나 저 재미있게 살 수 있는지 고민해 봅시다. 홧띵!




꼬치전 비디오 보기 링크 -> http://videos.band.uol.com.br/16368451/natal-pelo-mundo-coreia-do-sul.html



반응형